한국 현대 사진가 초대전 > 과거전시

본문 바로가기

전시

한국 현대 사진가 초대전

본문

전시기간
2022. 4. 27. - 2022. 8. 31.
관람료
무료
전시장소
제1전시실, 제2전시실
관람시간
화~ 일 / 10:00 ~ 18:00
참여작가
강영호, 강용석, 강운구, 강재훈, 강형원, 강홍구, 구본창, 구성수, 권혁재, 김광수, 김녕만, 김대수, 김용호, 김홍희, 박상훈, 박영숙, 박종우, 박하선, 박형근, 변순철, 서헌강, 성남훈, 심상만, 양재문, 양종훈, 엄상빈, 오상조, 육명심, 이갑철, 이규철, 이명호, 이재갑, 이정록, 이종만, 이주용, 임수식, 임안나, 전흥수, 정주하, 정희승, 제이안, 조세현, 주명덕, 천경우, 최광호, 한성필, 한정식, 황규태
작품장르
사진
작품수
105점
전시내용

이번 전시는 한국의 대표적인 사진가들에 대해 인터뷰한 책의 출간과 작품 전시가 동시에 진행되는 특별한 기획전이다. 전시와 교육, 행사 등 사진으로 소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천불천탑 사진문화관이 개관 5주년을 기념하여 월간 사진예술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하는 대형 프로젝트다.


전시 참여 작가들의 수만큼이나 다양한 서사와 관점이 총체적으로 펼쳐지는 <한국 현대사진가 초대전>을 관통하는 하나의 명제가 있다. 예술가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지점이기도 한 작품이란 나만의 세계를 보여주는 것이다라는. 작가들에게는 표상 너머에 있는 어떤 것, 진실 혹은 본질이라 말할 수 있는 그 것을 드러내고자 하는 고민이 늘 있다. 자신의 작품 속에 오롯이 담아내고자 하는 지점-우아하거나 잔혹하거나-에 시선이 모인다. 사진가는 자신이 가진 모든 능력과 자신이 아는 모든 지식 혹은 자신의 마음을 사로잡은 열정을 한 장의 사진 속에 담으려고 노력하는 사람이다. 세상에 대한 인식과 이해, 잃어버린 순수한 열정을 이미지의 이면에서 찾으려고 하는 탐험가들이다.

 

<한국 현대사진가 초대전> 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사진가들의 면면을 확인하는 것으로 한국 현대사진의 흐름을 읽고, 희망적인 한국 사진의 미래상을 그려보시기 바란다.

현장스케치

등록된 작품이 없습니다.